본문 바로가기
Travel

전남 순천 여행지 추천 선암사 순천만습지 순천만국가정원

by 지구마을여행자 2023. 5. 8.
반응형

전남 순천 여행지 추천 선암사 순천만습지 순천만국가정원

전남 순천은 관광지로 유명한 여수와 가까워서 순천과 여수를 코스로 가는 여행자들도 많다. 하지만 순천은 그 도시 하나만으로도 여행하기에 충분한 도시이다.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연은습지 순천만과 조선시대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는 낙안읍성, 세계 각국의 정원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순천만국가정원과 1960년대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순천드라마촬영장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순천에서 추천하는 여행지 3곳을 소개한다.

 

 

 

선암사

전남 순천 여행지 추천

주소 - 전남 순천시 승주읍 선암사길 450

전화번호 - 061-754-5247

입장시간 - 동절기 : 07:00~18:00 / 하절기 : 06:00~19:30 / 춘추기 : 07:00~19:00

 

조계산 동쪽 기슭에 자리하고 있는 선암사는 불교 소재의 영화에서 촬영지로 자주 출연하는 곳이다. 천년이 넘은 초록색의 울창한 숲을 이루는 길이 멋진 곳이며, 2018년 6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가 된 아름다운 사찰이다.

선암사 입구에서 계곡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보물 400호로 지정되어 있는 선암사 승선교가 보인다. 조선 중기 임진왜란 이후 불에 탄 선암교를 중건할 때 이 아름다운 무지개다리를 세웠다고 한다. 선암사의 승선교 아래로 보이는 강선루를 바라보면 정말 아름다운 경치에 나도 모르게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을 수밖에 없다.

선암사에는 천연기념물로 유명한 백매화와 홍매화도 있는데, 이를 따로 선암매라고도 부른다. 자연경치뿐만 아니라 선암사에 있는 다양한 유물들로 통일신라와 고려시대의 불교문화를 느낄 수 있는 귀한 문화재들이 선암사 성보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봄뿐만 아니라 가을에는 알록달록한 아름다운 단풍숲길이 펼쳐지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순천에서 꼭 들러야 할 여행지이다.

 

 

 

순천만습지

주소 -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운영시간 - 09:00~19:00

전화번호 - 061-749-6052

 

우리나라 남해안에 위차 한 연안습지 중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한 만한 빽빽한 갈대밭과 끝이 보이지 않는 690만 평의 갯벌로 이루어진 순천만습지. 겨울이면 재두루미, 흑두루미, 큰고니, 노랑부리저어새, 검은 머리물떼새등 세계적으로 보호받고 있는 철새 희귀종들이 순천만을 찾아오는 걸 볼 수 있다. 2003년 습지 보호지역으로 등록되었고, 2006년 람사르협약에 등록한 순천만습지는 현재 농게, 칠게, 짱뚱어등 갯벌 생물들과 다양한 철새들이 어우러져 살고 있다.

순천만습지를 가기 위해서는 별도로 차량을 타고 갈 수도 있지만,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우리나라 국내 최초의 무인 궤도차인 스카이큐브를 타고 이동할 수 있다. 정원역에서 스카이큐브를 탑승하고 10분 정도 걸려서 문학관역에서 하차하면 순천문학관도 돌아볼 수 있고, 순천만습지까지 갈대숲 탐방로로 걸어서 이동하거나 전기자동차인 갈대열차를 타고 이동할 수 있다. 계절과 상관없이 황금빛이 출렁거리는 갈대밭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끼며 천천히 탐방로를 걷는 것도 좋다. 겨울에는 200여 종의 철새들이 군무를 하는 것도 볼 수 있고, 순천만습지 탐사선을 타고 먹이를 잡아먹는 왜가리와 흑두루미도 볼 수 있다.

또한 순천만 자연생태관과 천문대가 있는데 순천만습지의 천문대는 국내 최초로 평지에 지어진 천문대로 천문 관측뿐만 아니라 철새탐조도 할 수 있는 복합형 체험관이다. 순천만습지에 살고 있는 다양한 생물들과 철새들에 대해 배울 수 있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있어서 아이들과 방문하기에도 좋다.

 

 

 

순천만국가정원

전남 순천 여행지 추천

주소 -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 1 호길 47

전화번호 - 061-749-8000

운영시간 - 09:00~21:00

 

대한민국 1호 국가정원인 순천만국가정원. 2013년 개최된 순천만 국제정원 관람회를 위해 조성된 후 지금까지 수많은 여행자들이 순천만국가정원을 찾고 있다. 2023년 4월 1일부터 순천만국제정원에서 10년 만에 국제정원 박람회가 진행되고 있으니 더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가고 있을 것이다.

2013년에 개최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는 총 23개국이 참여해서 세계정원 11개와 참여정원 61개, 테마정원 11개로 총 83개의 정원이 조성되었다. 올해에 개최되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는 총 7개월간 열리며 <정원에 삽니다>라는 주제로 전 세계 30개국 이상이 참가했으며 큰 정원이 아닌 일상에서 가꾸는 정원을 부주제로 삶의 질을 높이는 체감형 정원박람회로 기획했다고 한다.

순천만국가정원에는 작지만 귀여운 동물들을 볼 수 있는 야생 동물원도 있고,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홍학들이 노니는 물새놀이터, 세계 최초로 물 위에 떠있는 미술관인 꿈의 다리등 볼거리가 다양하다. 꿈의 다리에는 아이들이 그린 그림이 그려진 유리 타일 작품들이 설치가 되어있어서 다양한 아이들의 꿈을 보는 재미도 있다.

우리나라의 전통 정원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다양한 정원들을 하나씩 비교도 하면서 감상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되는 순천만국가정원은 순천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지이다.

 

 

 

소개한 선암사, 순천만습지, 순천만국가정원 이외에도 송광사, 순천드라마촬영장, 낙안읍성 민속마을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아서 연인과, 가족들과 여행하기 좋은 전남 순천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반응형

댓글